이번 주 유통업계의 IT 트렌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유통업계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는 것은 취업 준비생들에게도 유용하며, 면접이나 자기소개서 작성 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트렌드를 따라가며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CVS(편의점 업계)
- GS25 벤앤제리스, 품절 대란 속에 7000점포로 확대
- 호텔업 키우는 GS리테일, 자체 브랜드 ‘나인트리’ 5개로 늘린다
- 편의점 업계, Z세대 공략 위해 유튜브 활용 나선다
- 신세계
- 이마트, 상시 초저가 시행..’국민가격’으로 유통혁신
- SSG닷컴, 온-오프 판매 연계해 매출효과 ‘톡톡’
- SSM(대형마트)
- 대형마트, 초저가 프리미엄 투트랙으로 고객잡기 안간힘
- 위기의 대형마트…3분기에도 실적 ‘먹구름’
- 자주 묻는 질문
- 질문1: 유통업계 IT 트렌드를 어떻게 따라갈 수 있나요?
- 질문2: 편의점 업계의 초저가 경쟁은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 함께보면 좋은글!
CVS(편의점 업계)
GS25 벤앤제리스, 품절 대란 속에 7000점포로 확대
GS25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앤제리스를 7000여 개 점포로 확장하여 소비자에게 더 쉽게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벤앤제리스는 고품질 천연 재료를 사용하여 유명한 브랜드로, GS25의 아이스크림 매출이 일반 점포에 비해 3.2배 높았다는 분석 결과도 있습니다. 특히 20대와 30대 여성 고객이 주요 소비층으로 나타났습니다.
호텔업 키우는 GS리테일, 자체 브랜드 ‘나인트리’ 5개로 늘린다
GS리테일은 비즈니스 호텔 브랜드인 ‘나인트리’를 확장하며 새로운 수익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인사동에 새로 개관한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은 다양한 관광지 근처에 위치해 있어 해외 고객 유치에 힘쓰고 있습니다. 나인트리 호텔은 한국적인 문화를 접목하여 개별 관광객을 공략하는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편의점 업계, Z세대 공략 위해 유튜브 활용 나선다
편의점 업계가 가격 경쟁에 나서면서 초저가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마트24와 GS25 등은 가격을 낮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Z세대 고객을 겨냥한 유튜브 마케팅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신세계
이마트, 상시 초저가 시행..’국민가격’으로 유통혁신
이마트가 ‘국민가격’을 내세우며 상시 초저가 전략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가격 경쟁력을 제공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SSG닷컴, 온-오프 판매 연계해 매출효과 ‘톡톡’
SSG닷컴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판매 전략으로 좋은 성과를 보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다양한 구매 옵션을 통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SM(대형마트)
대형마트, 초저가 프리미엄 투트랙으로 고객잡기 안간힘
대형마트들이 초저가 전략과 프리미엄 상품을 동시에 내세워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기의 대형마트…3분기에도 실적 ‘먹구름’
대형마트의 실적이 여전히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커머스의 위협과 경쟁 심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질문1: 유통업계 IT 트렌드를 어떻게 따라갈 수 있나요?
유통업계의 최신 뉴스를 정기적으로 체크하고, 관련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구독하여 정보를 꾸준히 업데이트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2: 편의점 업계의 초저가 경쟁은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초저가 경쟁은 소비자에게는 가격 혜택을 제공하지만, 편의점 점주에게는 수익 악화와 같은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전 글: 환경보전협회 법정교육홈페이지 안내